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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가는 엣지·中엔 A시리즈…삼성, 지역 공략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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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주가는 엣지·中엔 A시리즈…삼성, 지역 공략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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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가 하반기 주력모델 다변화에 이어 타깃 지역 세분화에 돌입했다. 주요 시장의 출시시기를 앞당겨 신제품 효과를 극대화한다는 것이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한국 시간으로 이날 오후 10시 독일 베를린 등 3곳에서 공개되는 갤럭시노트4 엣지 모델을 호주에서 가장 먼저 판매한다. 같은 날 공개되는 일반형 갤럭시노트4는 9월 중 전 세계 150개국에서 동시 판매된다. 3면 디스플레이를 장착한 한정판 모델인 갤럭시노트4 엣지를 호주에서 먼저 판매하는 것은 입소문을 노려 신제품 효과를 극대화하겠다는 전략이다.


갤럭시노트4(일반형 기준)는 5.7인치 슈퍼아몰레드 쿼드HD(2560×1440) 디스플레이, 엑시노스 5433 옥타코어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 1600만 화소 후면 카메라, 370만 화소 전면 카메라, 3기가바이트(GB) 램을 장착했다. 여기에 갤럭시S5부터 적용된 방수방진 기능과 지문·심박 센서를 비롯해 자외선 지수를 측정해주는 UV센서도 탑재했다.

일반형 갤럭시노트4가 필기 기능을 강화한 실용성에 초점을 맞췄다면 메인 화면 외에 측면 모서리 화면이 추가된 갤럭시노트4 엣지는 혁신성에 초점을 맞췄다. 화면 하단에 위치한 메뉴가 측면 디스플레이로 이동하고, 전원버튼 역시 상단 우측으로 위치를 옮긴다. 업계 관계자는 "갤럭시노트4 엣지는 글로벌 시장의 일반적인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하기보다는 지난해 국내 출시됐던 플렉시블(휘는) 디스플레이 모델 갤럭시 라운드처럼 앞선 기술을 체험해보고자 하는 일부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한다"며 "시장 반응을 살핀 후 이후 다른 지역에서의 추가출시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출시된 갤럭시 알파의 중급모델인 'A 시리즈'도 이달 중 중국에 가장 먼저 판매된다. 중급형 가격과 사양으로 중국 시장 공략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A시리즈의 모델명은 SM-A300, SM-A500, SM-A700로, SM-A300에는 qHD(960×540) 디스플레이가 적용됐으며 SM-A500, SM-A700에는 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세 모델은 모두 갤럭시 알파와 유사한 디자인이다. 갤럭시 알파에는 메탈 프레임과 곡면 디자인이 적용됐으며 두께 6.7㎜, 무게 115g으로 얇고 가볍다. 초절전모드, 지문인식, S헬스 등 갤럭시 시리즈 특화 기능 역시 지원된다. 다만 중급형 A시리즈는 갤럭시 알파와 달리 배터리 일체형 모델로 선보인다. 업계 관계자는 "올해 하반기 삼성전자는 갤럭시 알파와 갤럭시노트4 출시 후 매달 주력 스마트폰 새 제품을 공개할 것"이라며 "위기경영을 공식적으로 천명한 후 삼성 스마트폰 전략을 바꾼 첫 번째 분기이기 때문에 시행착오 없는 성공을 해야 한다는 의지가 강하다"고 전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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