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WE, 5.5인치 아이폰 케이싱 사진 공개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 아이폰 에어(iPhone Air)라고 불릴 5.5인치 아이폰6 케이싱 사진이 공개됐다.
31일(현지시간) 프랑스 정보기술(IT) 정보사이트 노웨어엘스(NWE)는 자신들과 정보를 공유하는 한 중국 업체로부터 5.5인치 아이폰의 케이싱 사진을 입수했다고 밝혔다.
이 아이폰의 크기는 78x158mm이며, 두께는 7mm에 불과하다.
애플은 오는 9일 신제품을 위한 키노트를 가질 예정이다. 이날 4.7인치와 5.5인치 아이폰6, 애플의 첫 웨어러블(착용)기기인 스마트시계 아이워치(iWatch)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아이폰6에 전자지갑 기능이 탑재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미국 정보기술 전문매체 리코드에 따르면 애플은 모바일 결제시스템을 공동으로 개발하기 위해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와 제휴했다고 밝혔다.
리코드는 익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아이폰5s부터 사용한 지문인식 시스템인 터치 아이디가 앞으로 이 모바일 결제 시스템과 결합될 것이라고 전했다.
소비자는 오프라인 상점에서 신용ㆍ직불카드나 현금 대신 아이폰6를 제시하고 이를 통해 서비스나 상품의 대금을 지불할 수 있다.
앞서 뉴스 사이트 디 인포메이션은 애플이 비자와도 이런 제휴를 맺었다고 보도했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