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AIA생명 한국지점은 경력이 단절되었거나 커리어 개발을 희망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설계사를 모집하고 육성하는 '쉬즈 AIA'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결혼 또는 출산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되었거나 커리어를 전향해 종합자산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는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다. 이에 해당하는 대졸 여성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3년 이상의 직장 경력자의 경우 고졸 및 전문대졸도 지원 가능하다.
이번 채용 프로그램을 통해 선발된 설계사들에게 자녀 교육, 일과 가정의 양립, 자기 개발 등 여성 특화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해 적극적으로 인력을 육성할 계획이다.
자녀 교육에 대한 어머니의 관심과 열정을 고려해 설계사의 첫 3년간의 성과에 따라 5년차까지 최대 총 5000만원의 교육자금을 지원한다. 회사가 요구하는 기본요건 충족 시 미국, 영국,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에 위치한 세계 유수 교육기관과 연계해 설계사 자녀에게 해외 영어 캠프 기회를 제공한다.
또 매년 '가족 힐링캠프'를 개최해 여성 설계사들이 가족과 자연 속에서 건강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체험 시간을 마련한다. 업무 스트레스 관리를 돕기 위해 위촉 6개월 차에 전문적인 심리치료와 대인관계 클리닉을 지원하고, 위촉 13개월 차에는 건강검진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