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체험장서 9월15일부터 10주간 "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광주김치타운에서는 오는 9월15일부터 11월17일까지 10주간 동안 ‘천연 발효 식초교실’을 운영한다. 교육은 매주 월요일 6시간씩 식초의 개관, 발효이론 및 제조실습 등을 전문적으로 배우게 된다.
이번 강좌는 참살이와 건강식품에 대한 높은 관심에 부응하기 위한 특별과정으로 발효 식품 전문가 양성의 하나로 진행된다. 다년간 발효식품을 연구한 국립농업과학원 여수환 박사 등 현장전문가 5명이 강의를 맡는다.
교육 내용은 식초의 종류 및 이해, 전통주의 제조원리, 이상 발효 대처법 등의 이론교육과 곡물과 과일, 막걸리 등을 이용한 천연 식초 만들기 실습으로 구성됐다.
교육 인원은 성인 30명이며 9월14일까지 접수한다. 수강료는 재료비를 포함해 50만원이다.
교육을 주관한 (사)광주김치아카데미 김정숙 원장은 “건강장수와 미용식품으로 주목받는 천연 식초를 배우는 이번 강좌에 시민들이 많이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그동안 광주김치타운에서는 발효 식품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김치소믈리에, 전통 가양주, 장류와 장아찌, 김치산업 고급전문가 과정 등을 운영하고, 학생·일반인 김치 담그기 체험을 연중 실시하고 있다.
문의 : 광주김치타운 내 김치체험장(062-672-8846~7)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