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추석 맞아 고품질 산양삼, 산더덕 이마트서 특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한국임업진흥원, 9월7일까지 서울·경기·대구·부산 등 17개 매장…생산이력시스템(RFID 및 QR코드) 붙여


[아시아경제 왕성상 기자] 추석(9월8일)을 앞두고 깨끗하고 질 높은 산양삼이 이마트에서 특별판매 된다.


21일 산림청에 따르면 한국임업진흥원은 20일 이마트에서 청정한 숲에서 재배되는 고품질 임산물인 산양삼(장뇌삼)과 산더덕 특별판매행사를 열었다.

이에 앞서 임업진흥원은 지난달 25일 청정임산물의 유통활성화와 판매촉진을 위해 전국 유통망을 가진 ㈜이마트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행사는 9월7일까지 이마트 본점(서울 성수점)과 서울, 경기, 대구, 부산 등 17개 매장에서 펼쳐진다. 7년 이상 된 산양삼과 산더덕(8년생과 10년생)은 무농약 합격자를 뽑아 재배자가 직접 판다.

특히 산양삼은 생산이력시스템(전자태그인 RFID 및 빠른 응답의 QR코드)을 붙여서 팔아 소비자의 믿음을 높인다.


김남균 임업진흥원장은 “이번 기회에 깨끗한 환경에서 재배되는 고품질 청정임산물의 효능과 우수성을 제대로 알리려 한다”며 “우리나라 임산물시장을 키우기 위해 청정임산물을 꾸준히 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한국임업진흥원 소득지원팀(☏02-6393-2715)로 물어보면 된다.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왕성상 기자 wss4044@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