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불만제로 맥주 3위는 국산 브랜드, 맥주 1위는?
'불만제로' 방영 후 맥주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30일 오후 방송된 MBC '불만제로UP'에서는 '국산 맥주 만족하십니까?' 라는 주제로 국산 맥주와 수입 맥주의 향, 맛, 거품밀도, 탄산 함유량 등을 비교하는 내용이 전파를 탔다.
맥주 전문가들은 맛있는 맥주 3위로 국산의 한 맥주를, 2위로 필리핀 맥주, 1위로는 체코 맥주를 꼽았다. 반면 국내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국산 맥주는 최하위 맥주로 선정됐다.
맛 분석 결과 수입 맥주가 감칠맛, 짠맛, 떫은맛, 쓴맛 등이 나는 데 비해 국산 맥주는 신맛이 더 강했다.
전문가들은 "수입 맥주는 국산 맥주에 비해 두세 배가량 홉(맥주원료)이 더 투입되기 때문에 고유의 맛을 나타내는 쓴맛이 강하다"며 "이에 비해 국산 맥주는 탄산함유량을 높이는 탄산가스가 들어가 신맛 계통이 강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시음 결과를 접한 네티즌은 "불만제로 맥주 1위, 체코 맥주는 안 먹어봤는데" "불만제로 맥주 1위, 우리나라 맥주가 그렇게 맛없나?" "불만제로 맥주 1위, 국산 맥주 3위는 어떤 맥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