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 파리바게뜨가 프랑스 파리 샤틀레점 오픈 등 글로벌 5개국 진출을 기념해 다음 달 1~7일 고객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동안 파리바게뜨 대표 인기 제품인 '목장이 신선한 정통우유식빵', '우유듬뿍 굿모닝롤', '정통 잉글리쉬머핀' 등 3종을 30% 할인 판매한다.
'목장이 신선한 정통우유식빵'은 한 달에 100만개 이상 판매되는 파리바게뜨 매출 1위 제품으로 지난 상반기 전지현이 제안하는 '건강 레시피' 광고 이후 매출이 2배로 급성장했다. '우유듬뿍 굿모닝롤'과 '정통 잉글리쉬머핀' 역시 아침 식사용으로 큰 호응을 얻으며 전년 대비 10% 이상 매출이 신장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빵에 대한 자부심이 높아 외국 브랜드의 진출이 어려운 프랑스까지 총 5개국 진출이라는 성과를 이룬 것은 모두 고객들의 오랜 신뢰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며 "이 같은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사은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파리바게뜨는 미국,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에 이어 지난 23일 국내 베이커리 최초로 빵의 본고장 프랑스에 진출했다. 해외 181개 매장을 운영하며 '맛과 현지화' 전략으로 베이커리 한류를 추구한 파리바게뜨는 프랑스 샤틀레점을 교두보 삼아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는 계획이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