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다음 지도에서 제주도 내 실시간 버스 정보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다음은 지난 6월 제주도청과 대중교통 정보 제공에 대한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국내 지도 서비스 중 유일하게 제주도 내 버스 정보를 제공하기로 했다.
새로 추가된 제주도 실시간 버스 정보는 다음 지도 PC웹과 모바일웹, 모바일 앱 어디에서나 확인 가능하다.
다음 지도에서 제주도내 지역을 검색해 ‘대중교통’ 길찾기’를 선택하면 이용 가능한 버스 노선 정보를 볼 수 있다.
원하는 버스번호나 정류장 이름 또는 ID를 검색하면 실시간 도착 정보가 보여진다. 지도 위의 버스정류장 아이콘을 클릭해도 해당 정류장에 정차하는 버스 목록과 도착 정보가 나타난다.
주요 관광지 위치나 인근 맛집 정보, CCTV 등 정보도 함께 제공된다.
다음 관계자는 “제주도민뿐 아니라 관광객들까지 모두의 편의를 위해 국내 포털 및 지도 서비스 최초로 제주도 실시간 버스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며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제주도를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이 다음 지도를 이용해 대중교통만으로도 편리한 여행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