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인지로버는 대형 프리미엄 SUV 부문 1위, 재규어 F타입, 레인지로버 스포츠도 톱3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는 미국 시장조사전문기관 'J.D파워 앤드 어소시에이츠'가 실시한 '2014 자동차 상품성 및 디자인 만족도 조사(APEAL)'에서 재규어는 2위, 랜드로버는 4위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전체 34개 브랜드 중에서 각 브랜드 모두 상위권을 차지했다. 재규어는 전년보다 6계단 상승했고, 랜드로버는 2년 연속 4위 자리를 지켰다.
개별 부문에서도 재규어 랜드로버 차량들은 높은 평가를 받았다.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레인지로버는 대형 프리미엄 SUV 부문에서 1위에 오르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재규어 F타입(F-TYPE)과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스포츠는 해당 부문별 톱3에 이름을 올렸다.
이번 조사는 올 2월부터 5월까지 신차를 구매한 미국 소비자 중 차량을 소유한 지 3개월이 지난 8만3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차량의 성능과 완성도, 디자인 및 설계에 대한 만족도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데이비드 맥킨타이어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대표는 "재규어 랜드로버는 업계를 선도하는 알루미늄 기술과 최신 설비를 갖추고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혁신을 거듭하고 있다"며 "재규어 랜드로버 코리아 역시 모든 고객에게 뛰어난 품질을 통한 혁신적인 경험을 선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재규어 랜드로버는 구매자를 대상으로 한 대륙별 조사에서 상위권을 차지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하고 있다. 지난 6월 J.D파워가 실시한 미국 '2014 신차품질조사'에서 재규어 브랜드는 3년 연속 2위에 올랐으며, 지난 5월 영국에서 J.D파워와 자동차 전문지 왓카가 공동으로 실시한 '2014 영국 차량 만족도 조사에서 최고의 자동차 회사'로 선정되며 3년 연속 종합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재규어 랜드로버는 내년 3월까지 제품 및 생산 시설에 6조628억원를 투자해 업계를 선도하는 차량을 선보이는 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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