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삼성전자, '스마트 무선랜 보안 AP' 출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2초

삼성전자, '스마트 무선랜 보안 AP' 출시 삼성전자 스마트 무선랜 보안 AP
AD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삼성전자가 기업용 무선 네트워크의 보안성을 극대화하고 기업의 무선랜 투자비용을 최대 50%까지 절감시켜주는 '스마트 무선랜 보안 AP(액세스포인트)' 제품을 24일 출시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삼성전자의 '스마트 무선랜 보안 AP' 시리즈는 최신 무선랜 표준인 802.11ac를 지원함과 동시에 무선침입방지솔루션(WIPS) 전용 센서를 탑재하고 자체 보안 알고리즘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기존 제품 대비 최대 5배 빠른 속도로 네트워크 해킹과 무단 테더링을 탐지해 차단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최근 스마트 기기가 보편화되면서 무선 네트워크 보안장비의 해킹 탐지와 차단 시간이 중요해졌다. 특히 최근 3년간 매해 10% 이상 성장하고 있는 기업용 무선랜의 경우 보안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 무선랜 보안 AP'는 자체 탑재된 보안 기능을 통해, 10초 이내에 네트워크의 무단 칩입을 탐지하고 30초 이내에 침입을 차단하는 '패스트 시큐'기능을 제공한다.


기업의 무선랜 투자비용 역시 절감할 수 있다. 보안 기능이 탑재되지 않은 기존 제품의 경우 보안 기능 구현을 위해서는 별도의 장비를 구매하고 솔루션을 구축해야 했다.


삼성전자의 '스마트 무선랜 보안 AP'는 10월 부산에서 개최되는 2014 ITU (International Telecommunication Union, 국제통신연합) 전권회의에서 무선 네트워크 인프라로 선정돼 제품 기술력을 세계에 선보일 예정이다.


김정기 삼성전자 네트워크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의 '스마트 무선랜 보안 AP'를 통해 기업고객들은 최고 수준의 보안 기능을 경험함과 동시에 네트워크 투자 비용까지 절감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무선랜 제품을 지속 선보여 시장 리더십을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