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3 디자인과 후면키·노크코드 등 핵심 기능 그대로 탑재
5인치 HD IPS 디스플레이, 8MP 후면 카메라, 2610mAh 배터리 적용
18일 국내 출시 후 CIS, 아시아, 중남미, 유럽 등 글로벌 순차 출시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LG전자가 전략 스마트폰 LG G3의 정체성을 계승한 보급형 스마트폰 'LG G3 비트'를 18일 국내 출시한다. 가격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50만원 전후 선에서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G3 비트는 G3에 적용된 프리미엄 디자인과 핵심 기능을 대거 탑재해 보급형 스마트폰 사용자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메탈릭 스킨 커버와 후면키 디자인, 레이저 빔을 쏘아 피사체까지의 거리를 측정해 빠르게 초점을 맞춰주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 셀피(본인촬영)를 찍을 때 주먹을 쥔 뒤 3초뒤 자동으로 촬영되는 제스쳐 샷 등이 그래도 적용된다.
보안성과 편의성을 높인 보안 솔루션 노크 코드, 사용자의 문자 입력 습관을 분석해 오타율을 줄여주는 스마트 키보드, 스마트폰 분실 시 메모리 저장 데이터를 원격으로 백업하고 삭제하는 킬 스위치 등 최신 사용자경험(UX) 역시 적용됐다.
G3 비트는 5.0인치 HD IPS 디스플레이, 1.2기가헤르츠(GHz) 쿼드코어 프로세서, 800만화소 후면카메라, 2610밀리암페어아워(mAh) 배터리를 탑재했다. 색상은 메탈릭 블랙, 실크 화이트, 샤인 골드 3가지다.
G3 비트는 오는 18일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독립국가연합, 아시아, 중남미, 유럽 등 글로벌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일부 신흥시장에는 3세대(3G) 버전으로도 출시된다.
박종석 LG전자 MC사업본부장(사장)은 "G3 비트는 G3의 프리미엄 디자인과 핵심 기능을 그대로 계승한 보급형 스마트폰"이라며 "G3 돌풍에 이은 G3 비트 출시를 통해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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