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실종치매노인, 닷새만에 산에서 등산객이 발견 'SNS의 기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6초

실종치매노인, 닷새만에 산에서 등산객이 발견 'SNS의 기적' 치매노인 산속에서 발견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실종치매노인, 닷새만에 산에서 등산객이 발견 'SNS의 기적'

실종된 중증치매 노인이 페이스북 등의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타고 5일 만에 무사귀환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강원 춘천경찰서는 "16일 오전 9시 7분께 춘천시 후평동 세실로의 한 야산 절개지 아래서 홍모(75·여)씨가 쓰러져있는 것을 등산객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고 밝혔다.

이에 16일 오후 4시 21분께 중증치매로 실종된 장모 A 할머니를 찾고 김영한씨는 '페북춘천'에 "너무 고맙고 또 고맙습니다. 여러분들 덕분에 장모님을 무사히 찾았습니다" 는 감사의 표시를 나타내는 글을 게재했다.


발견 후 병원으로 이송된 할머니는 다행히 건강은 양호한 상태여서 가족들과 병원 관계자들도 모두 안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지난 11일 강원 춘천시의 한 노인전문요양병원에서 입원했던 A 할머니가 실종됐다는 글이 페이스북에 올라왔다.


김씨의 따르면 이글은 두 시간이 채 지나기도 전에 각종 SNS를 통해 수많은 춘천시민들에게 알려졌다. 특히 실종된 A 할머니는 중증치매는 물론 만성 당뇨병까지 앓고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김씨는 "협조해 주신 춘천시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올린다"며 "살아가는 동안 봉사하며 두고두고 갚겠다"고 다시 한 번 감사의 글을 게시했다.


실종치매노인 SNS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SNS, 치매 할머니를 살렸다" "SNS ,어제 현수막에서 봤던 할머니시네. 다행이다" "SNS 없었으면 큰일 날 뻔 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