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민을 대상으로 한 과학 아이디어 발명 공모전이 열린다.
경기과학기술진흥원은 과학의 원리를 활용한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과학 아이디어 발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과학의 원리를 활용한 창의적인 발명품 ▲노인복지 및 생활 편의 증진을 위한 발명품 ▲과학이론을 체험하기 위한 교구 발명품 등이다.
경기도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도내 소재 학교 재학생도 참여 가능하다.
공모작 접수는 9월10일까지이며 경기과학기술진흥원 홈페이지(www.gstep.re.kr)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lsh@gstep.re.kr)으로 접수하면 된다.
입선한 우수 발명품은 '2014경기과학기술대전' 개최 시 전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상자에게는 200만원의 상금과 함께 상장을 수여한다.
경기과기원은 공모전을 통해 제출된 발명품이 사장되지 않도록 희망하는 입상자를 대상으로 특허 및 지식재산권 출원 지원을 제공한다.
경기과기원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도민 생활 편의 증진에 기여하고, 창조적 미래와 지식기반 사회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며 활발한 참여를 당부했다.
@include $docRoot.'/uhtml/article_relate.php';?>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