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풀무원식품은 '자연은 맛있다'가 '자연재료로 만들어 더욱 맛있고 건강한 라면'이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전 제품에 걸쳐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 리뉴얼은 자연은 맛있다 제품 특성에 맞게 자연재료를 강조하는 데 중점을 두고 브랜드 슬로건, 브랜드 아이덴티티(Brand Identity), 제품별 디자인 등을 변경했다.
우선 브랜드 슬로건을 기존 '기름에 튀기지 않아 몸에도 맛있다'에서 '자연으로 만든 라면은 맛있다'로 변경했다. 슬로건 변경으로 자연재료와 바람에 말린 면을 사용해 만든 제품이라는 점을 보다 쉽게 풀어냈다. BI인 자연은 맛있다도 보다 굵고 힘있는 서체로 변경해 제품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패키지 디자인은 제품별로 사용된 주요 원재료를 일러스트(illust)로 삽입해 자연으로 만든 라면이라는 제품 특징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했으며, 패키지 상·하단에는 제품별 대표 색상을 입혀 눈에 잘 띌 수 있도록 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