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 80종 발표 "이번 휴가땐 책 좀 읽어볼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8초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 80종 발표 "이번 휴가땐 책 좀 읽어볼까?"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사진: 국립중앙도서관 제공)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 80종 발표, "이번 휴가땐 책 좀 읽어볼까?"

국립중앙도서관이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 80종을 선정, 발표했다.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임원선)은 9일 여름 휴가철을 앞둔 사람들을 위해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 80종을 선정, 발표했다. 추천 도서는 문학, 역사·철학, 예술·문화, 사회·경제, 과학, 자기계발 등 6가지 주제로 나뉘었다.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 80종 발표 "이번 휴가땐 책 좀 읽어볼까?" 작가란 무엇인가(사진: 출판사 다른 제공)


이번에 발표된 80종에는 세계적인 작가들의 인터뷰를 실은 ‘작가란 무엇인가’(파리 리뷰)와 유럽의 역동적인 1913년을 볼 수 있는 ‘1913년 세기의 여름’(플로리안 일리스), 이순신의 정신 자세를 엿볼 수 있는 ‘진심진력’(박종평), 살아있는 생명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담은 ‘자연에는 이야기가 있다’(조홍섭) 등이 포함됐다.


단순 목록뿐만 아니라 저자 소개와 간략한 서평, 책 속 좋은 문장 등 추가 정보까지 함께 제공한다.


이번에 발표한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은 2013년 7월부터 2014년 6월까지 도서관에 들어온 책 가운데 도서관 사서들이 추천하고 싶은 도서를 엄선해 매월 발표한 ‘사서추천도서’ 중 일반 교양도서를 중심으로 재선정한 것이다.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을 접한 누리꾼은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 드디어 발표됐군" "휴가철 읽기 좋은 책 국립도서관에서 볼 수 있나" "휴가철에 읽기 좋은 책 80, 어떤 책이 선정됐을지 궁금하다" "국립중앙도서관 추천도서구나"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 주소가 뭐야"등의 반응을 보였다.


자세한 내용과 전체 책 명단은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http://www.nl.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