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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본점, 9일 리뉴얼 개장…내국인 쇼핑 환경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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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면세점 본점, 9일 리뉴얼 개장…내국인 쇼핑 환경 개선 롯데면세점 본점은 9일 리뉴얼 오픈하여 고객 편의를 위한 라운지를 추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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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롯데면세점은 본점 리뉴얼 공사를 1차로 마무리하고 개장했다고 9일 밝혔다.

공사비 200억원을 들여 5개월간의 리노베이션 공사를 거쳐 새단장한 매장과 편의시설은 내국인 고객들의 쇼핑 환경 개선에 초점을 맞췄다.


롯데백화점 11층 식당가 전체를 면세점 매장으로 리뉴얼해 기존 면적보다 1500㎡이 늘어난 1만800㎡규모다. 이는 시내 면세점으로는 국내 최대다.

중국인 관광객이 급증함에 따라 롯데면세점 중국인 구매 고객 비중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한정된 매장 면적에 중국인 구매 고객 밀도가 점점 높아짐에 따라 내국인을 비롯한 기타 국적 고객들은 상대적으로 쇼핑에 애로사항이 많이 발생했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리뉴얼을 통해 매장 내 여유 공간을 늘려 쇼핑환경을 개선했다. 에스컬레이터를 추가로 확보해 이동 정체를 줄이고 특히 중국 고객이 가장 많이 몰리는 9층 화장품 매장 동선을 확장해 혼잡도도 줄였다.


9층 화장품 매장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최대 규모의 화장품 매장으로 바뀌면서 국내 최다 브랜드를 보유하게 됐다. 비욘드, 비디비치, 아이오페 등 12개 브랜드를 추가해 총 50개의 국산 브랜드도 들어온다.


롯데 면세점 관계자는 "롯데면세점 본점 내 186개의 화장품 브랜드 중 약 30%를 국산 화장품으로 구성하는 것"이라며 "국산품 판로 확대와 우수 브랜드 육성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롯데면세점은 화장품 외에도 중소기업 가방 브랜드 호미가를 비롯한 다양한 국산 신규 브랜드를 추가로 가져오며, 한류 스타 상품을 활용해 국내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은 고객의 쇼핑 트렌드를 반영해 국산 브랜드 외에도 메이크업포에버, 케이트 서머빌, 폴앤조 등 다양한 브랜드를 추가로 유치했다. 프리미엄 향수와 오르가닉 존을 신설하고 영국 브랜드 조말론과 프랑스 브랜드 아이젠버그 등을 선보이며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향수 매장을 확대했다.


또한 11층 키즈존을 신설하고 베이비 편집 매장을 운영해 국내 우량 중소기업 브랜드 제품과 뽀로로 캐릭터 인형 등을 결합했다. 매장은 구역별로 오는 11월까지 순차적으로 오픈한다.


롯데면세점은 휴식공간인 고객 라운지도 추가로 마련했다. 10층 고객 라운지가 있었지만 국내외 고객 증가로 인해 이용에 다소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에 11층에 신설된 고객 라운지는 34.65㎡규모로 안소파와 음료대, TV 등이 설치돼 있어 면세점 고객 누구나가 이용할 수 있다.


한편 롯데면세점 본점은 이번 11층 확장 리뉴얼 오픈을 맞아 다양한 할인 행사와 이벤트를 펼친다. 9일부터 먼저 37개 시계 브랜드의 제품 가격을 20~40% 할인한다.


또한 11층 패션 브랜드 20여 곳에서 300달러 이상 구매 고객들에게 롯데호텔에서 열리는 어린이 클래식 교실 티켓을 증정한다. 화장품 110달러 이상 구매한 고객 1만 명을 대상으로는 25일부터 수초이 콜라보 백도 선물로 드린다. 11층에 새롭게 오픈하는 18개 브랜드에서는 롯데멤버스 포인트를 11배로 적립할 수 있다. 추가로 유명 연예인들이 직접 디자인한 보석과 액세서리 경품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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