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에코플리 나눔장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51초

12일 강남구청 작은 주차장에서 재활용·나눔·환경의 장터 체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남구(구청장 신연희)는 12일 아이들과 청소년 그리고 학부모가 함께 재활용을 이용한 체험 프로그램의 '에코플리 나눔 장터'를 진행한다.


'에코플리 나눔 장터'는 주민들이 직접 운영하고 참여하는 지역 내 소규모 ‘녹색장터’와 차별화한 나눔 장터로 ‘녹색장터’가 헌옷가지·가방·신발 등을 상호 교환하거나 판매하는 장터라면 이 번 나눔 장터는 주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체험위주’의 장터로 운영된다.

이번 장터는 구와 민간단체인 ‘강남서초환경운동연합과 에코허브’ 기획과 아이디어로 개최되는 나눔 장터는 총 5회이며 장터 마다 그 주제를 달리했다.


천연 모기향 만들기, 멀티 탭 조립하기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해 재활용·나눔·환경을 몸소 체험하는 장터이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에코플리 나눔장터 미니화분 만들기
AD

에코플리 나눔 장터는 이런 체험위주의 장터를 구청 작은 주차장에서 처음으로 개장, 지난 달 14일 ‘미니화분 만들기’ 주제로 구청 주차장에서 개최, 당일 주차장을 가득 메울 만큼 많은 인원이 몰려와 그 인기를 실감했다.


이에 구는 12일 오전 9시부터 12시까지 다시 한 번 구청 작은 주차장에서 ‘천연모기향 만들기’로 손님을 맞을 채비를 하고 있다.


또 다음 달 9일에는 동일한 시간과 장소에서 실생활에 접목시킬 수 있는 ‘멀티탭 조립하기’로 장터를 운영한다.


이어 10월 ‘강남페스티벌’과 ‘일원동 마을축제’ 기간에는 축제적 성격을 부각하는 장터를 계획, 삼성역 코엑스와 일원동 마루공원에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울러 구는 이번 행사 일정을 더 알리기 위해 반상회나 구청 홈페이지, 전광판 등을 통해 충분히 홍보, 주민 참여율을 더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 에코플리 나눔 장터 참여 및 운영에 대한 궁금증은 강남서초환경운동연합(☎572-7047), 에코허브(☎573-2220), 강남구청 홈페이지(청소·환경→ 재활용 나눔 장터)그리고 청소행정과(☎3423-5982)를 통해 문의 하면 된다.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에코플리 나눔장터 에코플리 나눔장터 참여 청소년들


구 관계자는 “이번 체험 장터를 통하여 청소년, 학부모, 일반 주민이 함께하는 주민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재활용·나눔·환경을 먼저 생각하는 친환경 강남구가 될 수 있도록 구의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