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웅용 교수 'IQ 210 인류역사상 4위, 아인슈타인보다 높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김웅용 교수 'IQ 210 인류역사상 4위, 아인슈타인보다 높다' 김웅용 교수(사진: MBC 방송화면 캡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김웅용 교수 'IQ 210 인류역사상 4위, 아인슈타인보다 높다'

IQ 210을 자랑하는 김웅용 교수가 누리꾼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한 웹사이트에서 '인류 역사 상 IQ가 가장 높은 인물 10명'을 발표했다. 이중 4위에 '대한민국 공학자 김웅용 교수'가 이름을 올렸다.

김웅용 교수는 10년 간 기네스북에 세계 최고의 IQ 보유자로 기록된 바 있고 2012년에는 한 비영리단체에서 선정한 '세계에서 머리가 가장 좋은 10인' 중 3위에 오르기도 했다.


김웅용 교수는 4세 때 4개 국어를 하고 미적분 문제를 풀어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탔다. 5세에 한양대학교 과학교육과에 입학, 8세에 건국대학교 문리학과를 수료했으며 11세인 1973년에 美 항공우주국(NASA)의 연구원이 됐다.


이후 15세이던 1978년 "평범한 삶을 살고 싶다"며 한국으로 돌아와 1981년 충북대학교 토목공학과에 입학했다. 졸업 후 충북개발공사에 근무하며 연세대, 성균관대 등지에서 학생을 가르쳤고 현재는 경기 신한대학교의 교양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김웅용 교수 'IQ 210 인류역사상 4위, 아인슈타인보다 높다' 영화 플랜맨 포스터(사진: 롯데엔터테인먼트 제공)


김웅용 교수는 2013년에 개봉한 영화 '플랜맨'의 모티프가 된 것으로도 알려졌다. 플랜맨의 주인공 정재영은 관심과 부담에 못이겨 강박증에 시달리는 IQ 200의 영재 '한정석'을 연기한다. 김웅용 교수는 한정석 캐릭터 구상 시에 참고된 것으로 전해졌다.


김웅용 교수의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김웅용, 김웅용 박사 대단해" "김웅용, 김웅용 아들은 어떨까" "김웅용, 김웅용 부인은 어떤 사람이지?" "김웅용, MBC스페셜에서 봤어" "김웅용, 세계 10대 천재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