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3종 LTE 요금제와 1종 피쳐폰 요금제로 구성,
‘저비용 고가치 LTE서비스’를 표방
연내 LTE와 콘텐츠 결합된 콘텐츠요금제 출시 예정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LG유플러스 자회사인 미디어로그(대표 강현구)가 9일부터 LTE에 특화된 알뜰폰 사업을 개시한다. 알뜰폰 브랜드는 ‘Umobi(유모비)’로, LG유플러스의 이동통신망을 통해 서비스가 제공된다.
미디어로그는 알뜰폰 고객들 중에서도 특히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LTE고객을 대상으로 저렴한 LTE요금제와 차별화된 부가서비스로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저비용 고가치 LTE서비스’를 표방한다.
이를 위해 우선 총14종의 요금제 중 표준요금제를 제외한 13종의 요금제를 모두 LTE에 특화된 요금제로 구성했다.
이중 특히 ‘로그 LTE 30’은 월 기본료 3만원에 음성 160분, 데이터 750MB가 주어지는데 이는 타 주요 알뜰폰 사업자의 동종 요금제에서 제공하는 제공량 보다 높은 수준이다. 유심(USIM)요금제는 기존 LG유플러스 동종 요금제 대비 50%나 저렴하다.
이와 더불어 미디어로그는 연내 중저가 LTE요금제와 콘텐츠가 결합되는 콘텐츠요금제도 출시해 고객들이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의 LTE와 콘텐츠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단말기는 LG옵티머스G, LG뷰2, 갤럭시윈, 베가넘버6 등 보급형 LTE폰 4종을 비롯해 LG와인4, 삼성마스터 등의 피쳐폰 2종을 포함 총 6종을 출시한다. 앞으로 LTE폰을 주력으로 단말 라인업을 빠른시간 내 늘릴 계획이다.
미디어로그 알뜰폰에 가입하고자하는 고객은 유모비 홈페이지에 접속해 본인의 소비성향에 맞는 요금설계부터 단말기 선택, 배송까지 손쉽게 할 수 있다. 시중의 일반 이동통신 판매점 및 온라인마켓을 통해서도 가입 할 수 있으며, 양판점으로 유통채널을 다양화해 나갈 예정이다.
홍장표 미디어로그 담당은 “미디어로그 알뜰폰 사업의 목표는 실용을 추구하는 고객이 저렴한 요금으로 고품질의 LTE와 다양한 콘텐츠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미디어로그의 알뜰폰이 고객들로부터 ‘국민 LTE폰’이라는 평가가 나올 수 있도록 최고의 상품을 제공하는데 주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미디어로그 알뜰폰 고객센터 대표번호는 1644-5353(유료)이며, 자사폰에서는 114(무료)를 누르면 바로 연결된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