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어려운 수학공부? NO~ 온라인게임으로 수학도 재미있게"

시계아이콘00분 4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국립과천과학관 '제5회 온라인 수학게임대회' 개최

[아시아경제 윤나영 기자]게임을 즐기면서 수학공부도 할 수 있는 '수학게임'을 서로 겨룰 수 있는 장이 마련됐다.


국립과천과학관은 '제5회 온라인 수학게임대회'를 오는 7월9일부터 한 달간 진행한다.

'온라인 수학게임대회'는 2010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5번째 개최를 맞이한다.


이번 대회는 예선과 본선으로 나눠 진행되고, 대회 참가는 전국 초등학교 3~6학년 학생이면 누구나 할 수 있다. 접수는 오는 9일부터 29일까지 3주 동안 과천과학관 홈페이지(www.sciencecenter.go.kr) 또는 대회 홈페이지(www.milc-seereal.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다. 선착순 10만명까지 접수를 받으므로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예선대회는 접수 기간동안 개인PC를 이용해 인터넷 온라인상에서 게임을 치룬 뒤 학년별 게임성적 우수자 50명씩 총 200명을 선발해 본선에 진출하게 한다. 본선 진출자 200명은 오는 8월 9일 과천과학관에 모여 현장 경진방식으로 실력을 겨룬다.


이번 대회에서 학생들이 겨루게 될 수학게임은 연산, 측정, 확률과 통계, 도형, 비와 비율의 5개 영역별 기본문제, 정리문제, 창의문제 등 스토리텔링 기반 심화 게임으로 구성돼있다.


우수한 게임성적을 거둔 참가자에게는 미래창조과학부 및 교육부장관상(각 4명, 50만원 상당 문화상품권), 경기도교육감상(4명, 30만원 상당 문화상품권), 관장상(52명, 10만~30만원 상당 문화상품권)을 비롯한 많은 상과 부상이 주어진다.


이와 함께 수학게임을 구경하러 온 관람객들을 위해 정오각형과 정육각형으로 축구공만들기, 칼레도사이클만들기, 입체 펜토미노 놀이, 테셀레이션 액자만들기, 즐거운 키오스크 수학 게임 등 다채로운 수학체험 행사도 함께 열린다.


미래부 관계자는 "이 대회를 통해 우리 미래의 꿈나무인 청소년들에게 수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이끌고, 학생들의 창의력 개발과 논리적 사고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윤나영 기자 dailybes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