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 경우의 수, H조 승점전쟁 "무승부도 안된다…무조건 알제리를 잡아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9초

한국 경우의 수, H조 승점전쟁 "무승부도 안된다…무조건 알제리를 잡아라" ▲2014 브라질 월드컵 H조 조별리그 순위. H조의 치열한 승점전쟁이 예상되고 있다. (사진: SBS 방송화면 캡처)
AD


[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한국 경우의 수, H조 승점전쟁 "무승부도 안된다…무조건 알제리를 잡아라"

대한민국과 알제리가 펼치는 2014 브라질 월드컵 조별리그 H조 2차전은 말 그대로 '벼랑 끝 승부'다.


한국 축구대표팀이 23일 오전 4시(한국시간) 브라질 포르투알레그리의 베이라히우 주경기장에서 알제리와 한판 진검승부를 예고하고 있다.

현재 H조에서는 벨기에가 승점 3점(1승)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고 한국, 러시아(이상 1무·1점), 알제리(1패·0점)가 그 뒤를 따르고 있다.


한국은 이번 일전에서 패배하면 16강 진출이 불투명해진다. 알제리 역시 한국전에서 패하면 짐을 싸고 집으로 돌아갈 준비를 해야 한다.


특히 무승부는 패배만큼이나 두 팀이 바라지 않는 결과다. 두 팀이 무승부시 한국은 승점 2점, 알제리는 승점 1점을 기록하게 된다.


4개 국가씩 묶여 3차전까지 치르는 현 조별리그 시스템에서 보통 최종 승점 4점은 16강 진출의 '한계선', 5점은 '안전권'으로 여겨진다.


따라서 두 팀 모두 승점 3점을 더 보태면 조별리그 통과 가능성이 있지만 양 팀의 최종전 상대인 벨기에와 러시아는 결코 만만한 상대가 아니다.


특히 러시아가 2차전에서 벨기에에 승리한다면 한국은 3차전에서 벨기에를 반드시 꺾어야 하는 매우 부담스러운 상황에 직면하게 된다.


또한 벨기에와 러시아의 2차전이 무승부로 끝난다면 3차전은 승점은 물론 골 득실차 다득점까지 따져야 하는 대혼전이 벌어질 수 있다.


결국 두 팀 모두 이겨야 하는 상황에서 두 팀의 치열한 혈투가 예상되고 있다.


한국 경우의수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한국 경우의수, 치열한 혈투가 예상되는구나" "한국 경우의수, 최선을 다하자 할 수 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