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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보협회, '보험관행 개선방안 제안' 공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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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손해보험협회가 18일부터 올해 8월17일까지 '보험관행 개선방안 제안'을 공모한다.


이번 공모는 소비자가 보험회사의 각종 서비스 이용시 불합리하거나 불편하다고 느낀 점에 대한 의견 및 개선방안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내용은 손해보험 상품, 판매, 계약유지, 보험금 지급, 기타 서비스 등 손해보험사가 처리하는 업무 전반에 관한 것이다. 손해보험협회 홈페이지(www.knia.or.kr)를 통해 제안 제도를 홍보하고 일반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우수 제안 내용에 대해 별도로 시상할 예정이다.


심사위원회에서 공모 내용에 대한 충실성, 대안 구체성, 실현 가능성, 독창성 등을 심사해 9월중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는 손보협회 홈페이지와 개별적으로 안내된다. 1명(50만원), 3명(25만원), 7명(10만원), 15명(5만원), 20명(1만원)에게 모바일 상품권을 시상한다.


참가 희망자는 양식에 따라 의견을 작성해 이메일(proposal@knia.or.kr)로 접수하면 된다.


손보협회 관계자는 "소비자 입장에서의 불합리한 보험관련 제도를 발굴해 개선함으로써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보험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소비자를 직접 상담하는 보험모집인도 참여할 수 있도록 해 현장감 있는 아이디어도 많이 수렴되도록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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