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송파구, 부동산 정보 모바일 서비스 본격 시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토지대장·개별공시지가 조회부터 중개수수료 자동 계산까지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송파구(구청장 박춘희)가 이달부터 지역 소재 토지와 건물 등 주요 부동산 정보에 대한 모바일 검색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


구는 기존 PC 기반의 ‘송파구 부동산정보 포털사이트(http://land.songpa.go.kr)’를 휴대폰으로 볼 수 있도록 구축하기로 하고 지난 3월부터 3개월 동안 전산작업을 거쳤다.

송파구,  부동산 정보 모바일 서비스 본격 시행 송파구 모바일 부동산 종합포털
AD

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지번 및 도로명주소 검색, QR코드 검색 등 다양한 방법으로 부동산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이용 편리성에 중점을 두고 화면을 구성했다”고 전했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스마트폰 인터넷 검색창에서 ‘송파구 부동산정보 포털’을 검색하거나 주소창에 http://land.songpa.go.kr를 입력하면 된다.

제공되는 주요 정보는 ▲필지별 종합정보 ▲토지대장 ▲건축물대장 ▲토지이용계획 ▲개별공시지가 ▲주택공시가격 ▲지도·위치 ▲부동산중개업소 내역 ▲실거래가격 조회 등이다. 중개수수료가 궁금하다면 자동계산 서비스를 이용하면 쉽게 내역을 알아볼 수 있다.


구는 이용 추이 등을 분석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필요한 정보를 계속 추가해 나갈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부동산 정보 모바일 서비스 제공으로 주민들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얻을 뿐 아니라 건전하고 투명한 부동산 시장 조성에도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