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野 "국민 바람과 정반대의 靑인사, 실망스럽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김인원 기자] 새정치민주연합은 10일 박근혜 대통령이 새 국무총리 후보에 문창극 전 중앙일보 주필을 지명한 데 대해 "국민 속에서 소통과 변화하라는 국민적 요구와 정반대로 간 인사"라고 밝혔다.


한정애 새정치민주연합 대변인은 이날 국회에서 현안 브리핑을 갖고 "(문 총리 내정자는) 복지 확대 반대, 햇볕정책에 대한 노골적 적대 등 그간의 언론 활동을 반추해보면 극단적 보수 성향으로 국민화합과 통합이라는 시대정신과 부합하지 않으며 세월호 참사와 완전 다른 새로운 대한민국 만드는 데 적합한 인물인가에 대한 깊은 우려가 있다"면서 이같이 평가했다.

한 대변인은 또 "지방선거에서 충청 참패로 확인된 민심을 총리 자리 하나로 만회하려는 임기응변식 인사"라며 "국민을 위한 인사가 아닌, 51%만을 추구하는 박근혜 정권을 위한 인사"라고 지적했다.


신임 국정원장으로 이병기 현 주일대사를 내정한 데 대해선 "대통령 측근 인사를 국정원장으로 임명하는 정권"이라며 "입맛 맞는 국정원으로 가져가겠다는 것으로 국정원 개혁은 앞으로도 없다는 것을 그대로 보여준 인사"라고 말했다.


이어 "개혁을 바라는 국민 바람과 정반대의 결과로 나온 것"이라며 "한마디로 실망스러운 인사로, 새정치민주연합은 신임 문 총리 내정자와 이 국정원장 내정자에 대한 철저한 검증을 국민께 약속드린다"고 강조했다.


김한길ㆍ안철수 공동대표도 이번 인선에 대해 "굉장히 걱정스럽다"며 우려를 표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김인원 기자 holeino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