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철도공단-조달청, ‘입찰 담합 등 불공정 계약’ 사전 차단 MOU 체결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4초

철도공단-조달청, ‘입찰 담합 등 불공정 계약’ 사전 차단 MOU 체결 강영일 한국철도시설공단 이사장(왼쪽)과 민형종 조달청장이 9일 업무약정 체결식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한국철도시설공단은 조달청과 9일 조달청 대회의실에서 공사입찰 담합방지, 총사업비 적정성 검토 등 불공정 계약행위 방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두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불공정 계약행위 방지를 위한 공사입찰 담합방지 시스템 구축, 총사업비관리 대상사업 의 공사비 적정성 검토기간 단축, 입찰자를 실시간으로 평가할 수 있는 시설공사의 업체평가 자료 공유 등 각종 정보를 상호 제공하기로 했다.


공단은 이를 계기로 총사업비관리 대상사업 뿐만 아니라 100억 원 이상 일반 공사에 대한 공사비 적정성 검토를 조달청에 추가 요청키로 했으며, 물품구매 시 나라장터 종합쇼핑몰을 적극 이용하기로 했다.

강영일 공단 이사장은 "그 동안 축적한 각종 계약 관련 노하우와 정보를 상호 공유함으로써 보다 더 투명하고 공정한 계약집행을 통해 예산의 효율적 집행은 물론 철도시설공사의 안전 확보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