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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20개국 유럽법인 간 품질협의 정례화…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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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개국 현지 담당자 참여 품질 워크숍 개최…고객 요구담아 시장점유율 확대 목표 달성 야심

현대차, 20개국 유럽법인 간 품질협의 정례화…왜? 현대차 신형 제네시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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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이달 중 신형 제네시스를 통해 유럽시장 고급차 시장 공략에 나서는 현대자동차가 유럽 법인 간 품질 협의회를 정례화하기로 했다. 유럽 고객들이 요구하는 품질정보에 대한 교류를 통해 시장점유율 목표를 달성하겠다는 포부다.

9일 현대차그룹에 따르면 현대차는 지난달 26일부터 이틀 간의 일정으로 유럽 품질ㆍ기술(Quality&Technical) 워크샵을 개최했다. 이번에 처음 개최된 워크샵에는 유럽 20개국에 위치한 법인, 대리점, 생산공장 품질 담당자들이 참여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에서는 시장품질 현안 대응을 위한 유럽 글로벌 서비스 지원센터, 기술적 핫라인 운영 활성화, 시장과 공장 내 커뮤니케이션 확대 방안, 시장 품질 개선 방안 등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며 "현대차 유럽법인은 앞으로 유럽 법인 간 품질ㆍ기술 협의회를 정기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현대차 유럽법인 간 품질ㆍ기술에 대한 노하우 공유 방침은 현대차가 내세운 '2020년 점유율 5% 달성' 목표와 궤를 같이한다. 아울러 이달부터 유럽시장에 공개될 신형 제네시스의 고급차 시장 안착을 위해 무엇보다 '품질경영'이 중요하다는 판단도 반영됐다.


현대차는 앞서 올초 3%대인 유럽시장 점유율을 2020년까지 5%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세웠다. 점유율 확대를 위해 현대차는 i10 신형을 포함해 향후 4년 간 유럽에서 22개 신모델과 파생모델들을 출시할 계획이다. 신형 제네시스도 현대차의 유럽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한 핵심 모델 중 하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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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차 관계자는 "사실상 독일 명차들이 독식하고 있는 유럽에서 신형 제네시스의 안착 여부는 현대차의 브랜드가치와 직결된다"며 "1세대 제네시스가 북미에서 거둔 성공을 유럽에서 재연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유럽 고객들이 요구하는 품질과 기술에 대한 유럽 법인 간 상호 이해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워크샵을 정례화하게 됐다"고 했다.


한편 현대기아차는 올해 유럽시장 판매 목표를 75만4000대로 책정했다. 이는 지난해 목표 대비 1% 증가한 수치다. 현대차는 지난 4월 유럽시장에서 3만5296대를 판매, 전년 동월 대비 4.1% 하락했다. 누적 판매량은 14만4556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1.6% 하락했다.




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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