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김현 의원 "유민봉 靑수석 1기 조직개편 책임, 사퇴해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김현 의원 "유민봉 靑수석 1기 조직개편 책임, 사퇴해야" 김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AD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김현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사진)은 9일 "잘못된 정부조직 개편으로 인해 세월호 참사가 발생했음에도 불구하고 박근혜정부의 1기 정부조직 개편 책임자인 유민봉 청와대 국정기획수석이 2기 정부조직 개편까지 맡아 진행하는 것은 어불성설"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보도자료를 내고 "수백명의 국민이 희생당한 사상 초유의 사건에 대해 반성 없이 졸속으로 이뤄지는 박근혜정부의 정부조직 개편은 반드시 실패로 귀결될 것"이라면서 유 수석에게 이번 사건의 책임을 지고 사퇴할 것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또 "더 큰 재난이 발생할 수 있는 단초를 조기에 차단하기 위해서는 유 수석의 책임 있는 사퇴가 하루빨리 있어야 할 것"이라며 "2기 정부조직 개편은 행정직 공무원 중심이 아닌 전문가와 국민 중심의 개편 작업이 이행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철저한 진상 규명을 통한 책임자 처벌 이후 실시돼야 할 정부조직 개편이 졸속적인 진행과 급조된 처리로 인해 또 다른 참사를 야기할 시한폭탄으로 대두되고 있다는 점을 박근혜 대통령은 명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김혜원 기자 kimhy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