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진공, 브라질서 韓 우수 중기제품 전시회 성공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중소기업청(청장 한정화)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7일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월드컵 현장에서 한국 우수 중소기업제품(K-HIT) 홍보전을 성공리에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중진공은 한류(K-wave) 마케팅을 활용해 전 세계인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는 브라질월드컵 현장에 우리의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을 직접 들고 찾아가 현지인 및 월드컵 방문객을 대상으로 제품체험 및 홍보이벤트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2014년 유망 아이디어제품 'HIT500'을 중심으로 톡톡 튀는 젊은 감각의 패션소품, 여성피부 기능성 화장품, 최신 트렌드의 아웃도어 장비, 그리고 세계에서도 통할 수 있는 전통식품 등 현장 콘셉트에 맞게 총 30여개 품목으로 다채롭게 구성, 현장에 참가한 1만5000여명의 관람객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중진공 관계자는 "글로벌 협업의 우수사례로 평가받을만한 이번 행사를 방문한 관람객들은 하늘을 나는 무선조종 전투헬기, 폴딩 3Way 랜턴, 세계최초의 접이식 카누 등의 제품에 많은 흥미를 가졌으며, 한류(K-wave) 스타가 직접 착용한 바늘 없는 패션시계, 수제 여성구두는 현지 팬들로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행사는 KBS와 공동으로 제작한 '한국 우수중소기업제품(K-HIT)와 함께하는 뮤직뱅크 in Brazil'의 현지 로케이션 행사로 국내에서는 오는 6월17일 저녁 6시부터 2시간 특집으로 방송되며, 월드컵기간 동안 KBS월드를 통해 전세계 114개국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