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초지대교~인천' 7.9㎞ 올 하반기 착공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수원=이영규 기자]경기도 김포 대곶면에서 인천까지 7.9㎞를 4~6차선으로 건설하는 국지도 84호선 '초지대교~인천'구간 사업이 올해 하반기 본격 착공된다.


도는 김포지역 최대 현안이자 경기서부 산업단지와 인천항을 연결하는 물류중심 간선도로인 국지도 84호선 초지대교~인천간 도로사업이 올해 하반기에 공사에 들어간다고 3일 밝혔다.

초지대교~인천간 도로사업은 김포시 대곶면에서 인천시까지 7.9㎞구간을 4~6차로로 신설하는 사업이다. 노선이 통과하는 주변에는 양천산업단지 등 총 6개의 단지가 있다. 이 도로가 건설되면 제2외곽순환도로와 연결돼 경기서부 물류이동의 중심축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도는 올해 국비 78억원을 포함해 88억원의 사업예산을 확보했다. 편입토지와 지장물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 토지은행에서 우선 보상하는 '토지비축사업'으로 선정돼 조기보상 완료될 전망이다.

도는 산업단지와 인천시 구간을 연결하는 구간 640m를 우선 완공해 개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산업단지 물류이동시간을 대폭 단축해 입주기업들의 경쟁력 향상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이원영 도 도로계획과장은 "지역주민들과 기업인들의 숙원사업이 조기에 완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