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佛 오픈 생애 '첫 승'…이덕희, 男 단식 32강 진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佛 오픈 생애 '첫 승'…이덕희, 男 단식 32강 진출 2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 로랑 가로 테니스클럽에서 열린 2014 프랑스오픈 주니어 챔피언십(Grade A) 남자 단식 1라운드에서 이덕희가 서브를 넣고 있다.[사진 제공=S&B컴퍼니]
AD


[아시아경제 나석윤 기자]국제테니스연맹(ITF) 주니어 세계랭킹 11위 이덕희(16·마포고)가 2014 프랑스오픈 주니어 챔피언십(Grade A)에서 생애 첫 승을 올렸다.

2일(한국시간) 파리 로랑 가로 테니스클럽에서 열린 대회 남자 단식 1라운드(64강전)에서 홈 코트의 쿠헝텐 무테(15·주니어 세계랭킹 96위)를 세트스코어 2-0(6-1, 6-3)으로 물리쳤다. 지난해 처음으로 출전한 프랑스오픈에서 1라운드 탈락했던 이덕희는 1년 만에 다시 출전한 대회에서 32강에 진출하는 기쁨을 맛봤다.


이덕희는 경기 초반부터 상대 코트 구석을 찌르는 스트로크를 앞세워 무테를 몰아붙였다. 첫 세트를 한 게임만 내주고 따낸 뒤 2세트에서도 주도권을 뺏기지 않으며 6-3으로 승리, 승부에 마침표를 찍었다.

경기 뒤에는 "메이저대회에서 처음으로 거둔 승리라 더욱 뜻깊고 기쁘다"며 "이번 대회 목표는 4강 진출이다. 목표 이상의 성과를 올릴 수 있도록 잘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덕희는 3일 주니어 세계랭킹 58위 후베르트 후르카츠(17·폴란드)와 남자 단식 32강전을 한다.


한편 이덕희는 남자프로테니스(ATP) 세계랭킹 1위 라파엘 나달(28)을 비롯한 바르셀로나 토탈 테니스(BTT) 아카데미 코칭스태프로부터 향후 두 달 동안 유럽투어와 지도를 받게 된다. BTT 아카데미는 나달을 지도한 프란시스 러츠 총괄 디렉터가 운영하는 자문기관으로, 이덕희는 프랑스오픈이 끝난 뒤 이곳에서 지도를 받을 예정이다.




나석윤 기자 seokyun198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