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창립 4주년을 맞은 소셜커머스 티켓몬스터의 신현성 대표가 올해 고객 중심 경영을 펼쳐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각오를 나타냈다.
신 대표는 지난달 29일 제주도에서 개최한 기자간담회에서 이같이 강조하며 "고객을 위한 기본에 투자하는 회사를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세계 1위의 유통채널 아마존의 성공 원인인 '언제나 저렴한 가격, 다양한 상품, 최고의 서비스'를 예로 들며 "티몬도 올해 이 세 가지에 주력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가격’과 관련해 티몬은 생필품이나 중요 카테고리의 핵심상품들은 항상 최저가를 유지하는 정책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티몬은 하반기에 대폭 직매입 규모를 확대해 나간다. 이미 분기당 수백억원 규모의 직매입을 하고 있는 티몬은 이를 더욱 확대함으로써 ‘규모의 경제’을 통해 상품의 단가를 낮춰 가장 경쟁력 있는 가격을 유지하겠다는 것이다.
신 대표는 "1조2000억원의 어마어마한 현금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 그루폰과 손을 잡은 것도 그들의 자본을 활용해 낮은 가격 정책을 유지하고자 한 것"이라며 "티몬에 가면 모든 게 가장 싸다는 인식을 갖출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티몬은 상품 카테고리 확대를 통한 ‘상품의 다양성’ 확보에도 주력한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투어의 경우 근거리여행 거점 도시 확대를 통해 성장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근거리여행 거점도시는 항공권, 숙박, 교통, 각종 관광시설 입장권 등 자유여행자를 위한 모든 관련상품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현재 도쿄, 오사카, 후쿠오카 등이 근거리여행 거점도시로 별도 탭을 통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티몬은 일본을 시작으로 동남아, 중국 등으로 확장해 나가면서, 고객이 근거리 여행을 계획할 때 티몬에서 모두 해결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신 대표는 "하반기 전략의 방점은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데 지속적인 투자를 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상반기에 조직된 TXA(TMON User Experience Analysis)라는 팀이 서비스 제고에 앞장 선다. TXA팀은 고객의 입장에서 각종 테스트를 통해 고객의 경험을 분석하는 팀으로 사측은 이 팀을 활용해 각종 UI와 신규서비스, 그리고 결제과정 등의 사용자 경험을 최적화해 나갈 예정이다.
결제 편의성 제고를 위한 시스템도 곧 도입할 예정이다. 결제 오류 발생시 처음부터 다시 구매과정을 거쳐야 하는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CS센터에서 문자메시지를 통해 직접 결제 URL 주소를 발송해 준다. 한편으로 홈쇼핑과 같이 전화로 결제할 수 있는 ARS 결제 시스템도 도입한다. 여기에 업계 최초로 자체 지능형 콜센터를 구축한 고객센터와 빠른 배송에도 지속적인 투자를해나갈 예정이다.
신현성 대표는 “지난 4년동안 시장 선도자로서 소셜커머스 시장뿐만 아니라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의 혁신을 이끌 수 있도록 성장시켜주신 고객들에게 감사 드리며, 앞으로 경쟁력 있는 ‘가격’, 다양한 ‘상품의 구색’, 질 높은 ‘서비스’에 더욱 집중해 고객이 가장 먼저 찾는 넘버원 라이프스타일커머스 기업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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