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호남대랄랄라스쿨, ‘방과후외부강사심화연수’기관 2년 연속 선정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6월부터 광주지역 방과후·돌봄 교사 대상 ‘역량강화 심화연수’ 실시"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호남대랄랄라스쿨(대표 정영기)이 광주광역시교육청에서 실시하는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역량강화심화연수’ 운영기관에 2년 연속 선정됐다.

‘방과후학교 외부강사역량강화심화연수’는 강사들이 공교육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다양한 특기와 적성 개발에 기여함으로써 교육의 질을 개선하고 내실을 다져 사교육비를 절감하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3년에 이어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호남대랄랄라스쿨은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강사 300여명을 대상으로 6월 16일부터 6월 23일까지 ‘커뮤니케이션기법(김기태 신문방송학과 교수)’, ‘격려기술심화과정(김미례 상담학과 교수)’, ‘OK통합진로실천(김미례 상담학과 교수)’ 등 3개 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연수를 통해 지역의 방과후학교 및 돌봄교실 강사들에게 학생들과의 연대감 및 소통 형성, 격려기술 등 교육에 필요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이수한 강사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호남대랄랄라스쿨 정영기 대표는 “이번 방과후학교 강사연수가 방과후학교 질적 수준 제고와 내실화에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호남대랄랄라스쿨 교육지원팀(062-380-8500~5)으로 문의하면 된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