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천왕1지구에 도시형생활주택 299가구 건립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천왕1지구에 도시형생활주택 299가구 건립 천왕1지구 자족시설, 체육시설 용지 현황(자료 : 서울시)
AD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서울 구로구 천왕1지구에 299가구 규모의 도시형생활주택이 들어선다.

서울시는 29일 제11차 도시계획위원회를 열고 구로구 천왕동 천왕 도시개발구역내 미매각 용지를 공동주택용지로 변경하는 도시개발사업 개발계획 변경안을 심의·통과시켰다고 30일 밝혔다.


심의안은 사업시행자인 SH공사가 구로구 일대 천왕도시개발구역 내 자족시설과 체육시설로 계획됐던 미매각용지(9187㎡)를 공공주택용지로 토지이용계획을 변경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사업지는 구로구 천왕동 27일대로 최고 15층, 299가구 규모의 도시형생활주택이 건립될 예정이다. 용적률 200% 이하, 건폐율 40% 이하를 적용받는다.


서울시와 SH공사는 해당 용도로 매각이 어렵다는 점을 감안해 용도를 변경키로 했다. 자족시설용지는 당초 아파트형 공장을 설립할 수 있도록 계획됐지만 집적이익을 기대하기 어려워 매수의향자가 없고 체육시설은 구역 내 근린공원의 운동시설로 대체가 가능해 공공임대주택용지로 활용키로 했다.


천왕도시개발구역은 광명시와 천왕2지구와 연접하고 있으며 총면적이 48만4992㎡다. 공동주택 7개 단지 중 1~6단지는 2011년 10월 입주를 완료했고 7단지는 공사가 진행 중이다. 7호선 천왕역과 오류동길 등 간선도로와 철도를 이용하기 편리한 입지다.


서울시 관계자는 "이번 개발계획 변경 결정으로 미매각 용지의 토지이용 효율 제고를 통해 천왕도시개발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천왕1지구에 도시형생활주택 299가구 건립 천왕1지구 위치도




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