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ADT캡스, 보안경비 부문 브랜드 가치 1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ADT캡스, 보안경비 부문 브랜드 가치 1위 보안경비 부문 BSTI 순위(2014년 1분기 기준)
AD

[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ADT캡스가 세콤을 제치고 보안경비 부문에서 브랜드가치 1위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브랜드 가치평가 회사인 브랜드스탁의 올 1분기 BSTI(Brand Stock Top Index)에 따르면 ADT캡스는 BSTI 797.48점을 얻어 766.95점에 그친 세콤을 제치고 보안경비 부문에서 처음으로 1위에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3년 전 같은 기간에는 세콤이 BSTI 844.86점을 얻으며 743.47점에 그친 ADT캡스를 무려 100점 이상 앞섰었다.


ADT캡스는 현재 칼라일그룹으로의 매각 절차가 순조롭게 마무리되고 있으며 최종 잔금 지급만 남은 상태인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또 대기업, 법인 수요 외에 소호, 가정 등 여러 분야로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어 향후 세콤과 함께 보안경비 부문 1위 자리를 놓고 각축전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한편 BSTI 604.75점을 얻은 KT텔레캅은 양강 브랜드와 큰 차이를 보이면 부문 3위에 올랐다.


BSTI는 국내에서 유통되는 각 부문별 대표 브랜드 900여 개를 대상으로 브랜드스탁 증권거래소의 모의주식 거래를 통해 형성된 브랜드주가지수(70%)와 소비자조사지수(30%)를 결합한 브랜드가치 평가모델이다. BSTI 만점은 1000점이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