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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신발 SPA 슈펜, 1년 만에 189만 켤레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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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신발 SPA 슈펜, 1년 만에 189만 켤레 판매 슈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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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이랜드그룹은 제조유통일괄화(SPA) 브랜드 슈펜이 영업 1년만에 189만 켤레의 신발을 판매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5월 NC 송파점에 1호 매장을 연 슈펜은 개장 첫날 3만 명이 방문하고 월 매출액이 10억원에 달했다. 지난달에는 대구 동성로에 처음으로 로드샵 매장을 오픈해서 한 달 만에 7억원이라는 매출액을 올렸다.

슈펜의 인기요인은 글로벌 소싱과 스피디한 기획력 등 이랜드의 강점인 SPA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통해 그 동안 국내 단일 브랜드에서는 볼 수 없었던 최대 신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한 것에 있다고 이랜드측은 설명했다.


슈펜은 지난 한 해 동안 NC백화점과 쇼핑몰 등 서울과 경기, 호남권의 자사 유통 매장을 중심으로 공식 매장 14개와 키즈 전용 매장 1개를 운영 중이다. 올 하반기에는 서울 홍대, 부산 서면 등 주요 상권에 15개의 매장을 추가 오픈 해서 연 매출 1천억을 달성하고, 내년 중에는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할 예정이다.

이랜드 관계자는 "슈펜은 국내 SPA 시장이 의류 중심에서 잡화와 액세서리 등으로 확산되는 전환점을 마련했다"며 "올해 연말까지 누적 30호점을 달성하고 글로벌 시장 진출을 준비할 것"이라고 밝혔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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