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조충훈 순천시장 후보, 순천학생 안전교육체험 강화

시계아이콘00분 37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 수영, 승마, 구명조끼 착용법 등 평생학습체험프로그램 적극 지원"

조충훈 순천시장 후보, 순천학생 안전교육체험 강화 조충훈 순천시장 후보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미안 합니다. 잊지 않겠습니다. 더 좋은 세상에서 편안하시길... 아직도 수습하지 못한 주검들도 하루빨리 가족의 품으로 돌아오길 기원합니다.


조충훈 순천시장 후보(기호4번, 무소속)가 22일 “세월호 침몰사고를 교훈삼아 순천 학생들의 안전체험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재난을 대비한 평생학습 체험프로그램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앞서 조 후보는 ‘안전평생교육학교 이수’를 위한 ‘의무안전교육지원조례’를 제정한다고 밝혀 학부모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 조례는 학생 스스로 능동적으로 위험을 대비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제도적 지원을 하기 위해서다. 수영의 경우 오는 7월 개장하는 건강문화센터 시립수영장과 기존 팔마수영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구명조끼착용법과 심폐소생술체험, 소화기사용법 등 평상시 소홀히 할 수 있는 일상생활형 재난대비 훈련을 평생학습차원에서 학생들이 습득하도록 시가 직접 나서 평생학습 체험을 대폭 지원한다.


순천교육을 위한 ‘순천학생글로벌인재양성 프로그램’을 추진해 교환학생, 해외인턴십제도로 외국 어학연수 확대 지원해 창의성과 동기부여를 경험할 수 있는 글로벌교육도 도입된다.


이와 함께 신대지구, 두산, 롯데아파트 등 20 이상의 고층아파트의 화재발생을 대비한 훈련도 실제상황으로 대폭 강화시켜 점검된다.


한편 조 후보는“시‘통합관제센터’를 활용해 민·관·군 합동‘재난안전총괄추진단’을 구성하고, 재해사고 발생즉시‘순천소방서장으로 컨트롤타워를 일원화’시켜 시민의 재산과 안전을 신속히 지킬 수 있는 시스템으로 바꾸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