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메트라이프생명, 보험금지급능력평가 'AAA' 획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6초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은 신용평가기관인 한국기업평가와 한국신용평가 두 곳으로부터 보험금지급능력평가 최고등급인 'AAA'를 각각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메트라이프생명에 따르면 두 기관이 밝힌 평가보고서에는 종신보험과 변액보험에서의 차별화된 영업경쟁력, 리스크 관리, 안정적인 손익구조, 자산건전성, 자본적정성 및 유동성 등의 사업항목과 재무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메트라이프생명은 두 기관으로부터 등급 전망도 각각 '안정적(stable)' 수준이라는 평가를 획득했다.


보험회사 재무건전성의 대표적 지표인 위험기준자기자본(RBC) 기준 메트라이프생명의 지급여력비율은 392.6%(올해 3월말 기준)로 업계 최상위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해 말 기준 메트라이프생명의 안전자산 비중도 82.6%로 업계 평균 보다 자산포트폴리오의 안정성이 높은 편이다.


메트라이프생명 관계자는 "탄탄한 영업력과 상품 차별화를 바탕으로 건전하고 안정적인 회사운영을 추구하고 있다"며 "최고수준의 보험금 지급능력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신뢰 받는 회사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