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현우 기자]이트레이드증권은 오는 22일과 29일 양일간 '상장지수펀드(ETF) 초급 및 중급 교육 강좌'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교육강좌는 일반 투자자들의 기초 이해를 돕는 '초급' 교육과정과 실전투자 노하우를 전하는 '중급' 교육과정으로 구성됐다.
22일 열리는 초급 교육강좌는 'ETF의 이해 및 주요 특징'이라는 주제로 ▲ETF란 무엇인가? ▲ETF 투자가 좋은 이유 ▲주요 ETF 제대로 알고 투자하기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29일 열리는 중급 교육강좌는 'ETF 실전투자 노하우 및 전략'이라는 주제로 ▲레버리지·인버스 ETF 제대로 알고 투자하자 ▲ETF를 활용한 다양한 투자전략 ▲합성 ETF에 대한 이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본 교육강좌는 각 교육일 오후 4시 여의도 사학연금회관 10층 교육장에서 열리며 김정현 삼성자산운용 ETF 컨설팅팀 차장이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강의가 끝난 뒤에는 투자자들을 위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됐다. 교육에 관심이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며 관련 교재는 교육당일 현장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참석 가능인원은 선착순 70명이다.
교육신청은 이트레이드증권 홈트레이드시스템(HTS) 씽큐 및 홈페이지(http://www.etrade.co.kr)에서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고객만족센터(1588-2428) 또는 교육 담당자(3779-8864)에게 하면 된다.
이현우 기자 knos8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