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CJ푸드빌은 비비고와 다담을 전략적으로 결합한 플래그십 스토어 '비비고다담'을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비비고다담은 건강하고 신선한 한식을 해외에 알리고 있는 비비고의 글로벌 비전과 다담의 정통한식이란 정체성을 합친 브랜드다.
비비고는 메뉴는 물론 한국식문화 고유의 감성까지 연구개발하며 전세계인이 공감하고 감동할 깊이 있는 한식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가 세계무대에서 큰 폭으로 도약할 핵심거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비고다담은 메뉴, 서비스, 인테리어 등을 완벽히 갖춘 고급 레스토랑인 파인 다이닝(Fine Dining)으로 운영한다.
비비고는 이미 영국의 바앤다이닝(Bar & Dining), 인도네시아의 그릴 바(Grill Bar) 등 현지 시장 특성 및 고객층에 맞는 다양한 레스토랑 운영을 통해 글로벌 한식 사업에 대한 노하우를 쌓아 왔다. 그 결과 영국 런던 소호점은 세계적인 레스토랑 가이드 '2014 미슐랭 가이드 런던판'에 등재되는 등 성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정통한식에 가치를 더한 비비고다담은 두 명의 셰프가 이끈다. 뉴욕과 도쿄의 유명 한식당에서 글로벌 감각을 충분히 익힌 권우중 총괄 셰프와 사단법인 대한명인회 지정 사찰요리부문 최연소 대한명인인 정재덕 셰프다. 사찰요리는 음식을 만드는 과정까지 하나의 수행으로 여기며 모든 생명에 대한 감사와 온 세상의 화평을 기원하는 정신을 담고 있다. 또한 버섯, 들깨, 다시마 등 자연재료로 만든 천연조미료와 김치, 간장, 된장, 식초 등 발효음식 및 저장음식에 기본을 두고 있다.
비비고다담의 두 셰프 영입은 정갈하고 간소하며 자연을 살리는 자비의 음식인 사찰요리의 정신 위에, 진정한 정통한식을 글로벌한 감각으로 풀어내 현재를 살아가는 전세계인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한 협업인 셈이다.
글로벌 한식 브랜드 비비고를 총괄 기획한 노희영 CJ브랜드전략고문은 "비비고는 한식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린다는 사명감과 책임이 있는 브랜드"라며 "비비고다담을 통해 한국식문화의 진정성, 장인정신, 정통성은 물론 우리 고유의 감성까지 세계인의 마음 깊숙이 자리잡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