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팬택 "베가 시크릿 노트 '킷캣' 업그레이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1초

팬택 "베가 시크릿 노트 '킷캣' 업그레이드" 베가 시크릿 노트 킷캣 업그레이드
AD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팬택이 '베가 시크릿 노트'의 운영체제(OS)를 구글 안드로이드 최신버전인 킷캣으로 업그레이드한다고 16일 밝혔다.

팬택은 베가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항상 최신 스마트폰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기존 모델에 대한 사후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달 '베가 시크릿 업'과 '베가 LTE-A'의 킷캣 업그레이드를 완료했으며 오는 9월 전 '베가 아이언', '베가 넘버6'의 운영체제 역시 킷캣으로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이번 업그레이드에는 최신 운영체제뿐 아니라 앱 절전 옵션, 카메라 듀얼샷 모드와 같은 신규 기능들도 포함돼 있다. 앱 절전 옵션은 화면이 꺼져 있을 때 사용자가 선택한 애플리케이션의 데이터 통신을 일시적으로 중단해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시켜 주는 절전 기능이다. 카메라 듀얼샷 모드는 양방향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게 해준다.

사생활을 보호해주는 시크릿 기능도 추가된다. 지하철, 버스 등 사람들이 밀집한 장소에서 화면을 가릴 수 있는 시크릿 블라인드를 비롯해 사용자가 숨긴 애플리케이션의 알림을 차단해주는 시크릿 알림 기능을 베가 시크릿 노트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킷캣이 적용되면 이미지 처리 능력이 강화되고, 가상 머신 최적화로 휴대폰 성능이 전반적으로 향상되는 효과가 있다.


팬택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이외에도 팬택 서비스센터를 통해 사후지원을 강화하고 있다. 이마트에 입점한 팬택 서비스센터에서 주말과 공휴일에도 방문할 수 있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이마트 15개 지점에 입점한 팬택 서비스센터는 올해 목동, 청계천, 가양, 사상 이마트 네 개 지점에 추가로 입점을 완료했다. 팬택은 연말까지 이마트에 입점한 서비스센터를 총 35개로 늘려 고객 만족도를 높여나갈 계획이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