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온라인이슈팀] '억만장자' 셰이크 만수르 맨시티 우승 축하 '케이크 커팅'장면 보니…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맨체스터 시티의 구단주 억만장자 셰이크 만수르의 팀 우승 축하연 인증샷이 공개돼 눈길을 끌고 있다.
12일(한국시각) 만수르는 선수들이 맨체스터 시티 시청 앞에서 우승 행사를 갖고 구단 관계자들과 함께 우승 축하연을 열었다.
사진 속 만수르 구단주는 수뇌부들과 집무실에서 우승 트로피 모형이 박힌 대형 축하 케이크를 자르며 기뻐하고 있다.
이 사진은 만수르의 형이자 아랍 에미리트 정치인인 모하메드가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개하면서 세간의 이목을 끌게 됐다.
특히 주목해 볼 점은 만수르의 막대한 재산이다. 영국의 축구 매체 '풋볼 데일리'에 따르면 셰이크 만수르 빈 자예드 알 나얀의 재산은 200억 파운드(한화 34조 2000억원)에 달한다.
또한 스포츠를 좋아하는 만수르는 축구 클럽 알 자지라(UAE)의 단장과 UAE 경마협회 의장을 맡고 있으며, 지난 2008년 2억1000만파운드에 맨시티를 인수하고 선수 영입에 4억3300만파운드를 쏟아붓는 등 파격 투자를 단행하기도 했다.
만수르 구단주 맨시티 우승 인증샷을 본 네티즌은 "만수르, 맨시티 우승 인증샷 귀엽다" "만수르,억만장자였구나" "만수르, 결국 돈으로 우승하는 구나"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온라인이슈팀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