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이한상)는 지난 1분기에 매출 238억원, 영업손실 56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공시했다.
적자지속이 계속된 가운데, 지난 해 진행된 대규모 사업조정 이후 영업비용 등은 큰 폭으로 개선돼 영업손실 규모는 전년동기 대비 46% 축소됐다.
SK컴즈는 싸이월드 분리 등 실질적인 사업조정이 어느정도 마무리된만큼 향후 포털 네이트의 뉴스와 판을 중심으로 모바일 사용환경 개선에 더욱 집중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최근 SNS기능 추가하며 다운로드 1억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는 싸이메라에 대한 해외사업 강화에 박차를 가하는 등 글로벌서비스로의 입지 굳히기에 본격 나설 예정이다.
김문수 SK커뮤니케이션즈 기획조정실장은 “대규모 사업조정 이후 적자구조 탈피를 위한 비용구조 효율화 등 수익성 개선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지속되고 있는 유선시장 침체 대응을 위해 모바일 영역에서의 네이트 경쟁력을 우선적으로 강화하는 한편 해외시장에서 싸이메라의 빠른 성장이 실질적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전사적 역량을 집중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