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흥군, 정부3.0 성공적 추진 결의 다져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 공직자 정부3.0 실천다짐 대회 및 전문가 초청특강 ”

장흥군, 정부3.0 성공적 추진 결의 다져 장흥군은 2일 새 정부 국정 최우선 과제인 정부 3.0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공직자 실천다짐 대회를 갖고 전문가를 초청 직원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 장흥군은 2일 새 정부 국정 최우선 과제인 정부 3.0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하여 공직자 실천다짐 대회를 갖고 전문가를 초청 직원역량 강화교육을 실시했다.

군은 정부가 ‘국민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해 중점 추진중인 정부 3.0의 핵심가치에 대한 공직자의 이해도를 높이고, 성공적인 추진을 위한 각오를 다지는데 큰 의미를 부여했다.


이날 강사는 원광대학교 서휘석 교수로 "정부 3.0의 핵심가치는 행정의 투명성 확보와 주민참여를 활성화 하는데 있다“면서”공직자의 행태변화를 통한 국민의 서비스를 확대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장흥군은 지난 3월 2회에 걸쳐 선도과제 발굴 보고회를 가져 지금까지 27개 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특히 안전행정부 주관 정부 3.0 선도과제 공모에서 지역 연구기관과 창업보육센터와 협업으로 창업보육도우미 앱을 개발해 기업 창업 활동을 지원하는 ‘창조비즈니스센터를 활용한 스마트한 창업지원’이 1차 심사결과 우수과제로 선정되었다.


또한 지역 대표축제인 정남진장흥물축제와 강진 청자축제, 목포해양문화축제를 공동개최해 시너지효과를 거두는 남도대표축제 공동기획활성화, 인근 지자체의 광역 상수도 시설을 공동이용 하여 예산을 절감하고 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오지마을 광역상수도 공동이용, 경찰서,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 협력을 통한 안전관리 메뉴얼을 통합구축하는 생활안전지킴이 장흥311서비스 등 총 5개 과제가 전라남도 대표과제로 선정되는 등 도내 시군 중에서 가장 모범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지자체로 평가받고 있다.


김장렬 기획감사실장은 “모든 일하는 방식을 정부 3.0 가치를 반영해 주민서비스형 신규과제를 지속 발굴해 추진해 나가겠다”며 “부서종합평가, 우수사례 경진대회 등 성과관리 강화와 주민 가치 확산을 통한 새 정부 국정과제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