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KT 계열 디지털 미디어렙 나스미디어가 와이즈버즈와 애드윗 솔루션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페이스북 광고 최적화 플랫폼인 애드윗은 광고 상품을 최적화해 집행·분석·관리하는 솔루션이다. 광고 목표에 따른 타깃팅, 광고 상품 선택 및 집행 기간과 예산 설정, 유입 경로 트래킹 등의 다양한 기능을 통해 효과적인 광고 집행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한다. 와이즈버즈는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페이스북에서 발급하는 4가지 PMD 배지를 모두 인증 받은 이노버즈미디어의 글로벌 소셜 광고 플랫폼 법인이다.
나스미디어는 이번 계약으로 페이스북 광고주에게 더 높은 광고 효율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정기호 나스미디어 대표는 "애드윗 솔루션을 통해 안정적인 페이스북 팬 확보, 최적의 타깃 대상 맞춤 광고 집행, CPA(Cost Per Action) 효율을 극대화한 광고 전략 등을 광고주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페이스북 PMD(The Preferred Marketing Developer)는 페이스북 페이지 운영 솔루션(Pages), 광고 관리 솔루션(Ads), 소셜 통합 구축 서비스 및 플랫폼(Apps), 페이지 인사이트 분석 툴(Insights) 등 전문 분야에서 하나 혹은 그 이상의 기술을 개발한 회사에게 주어지는 자격을 말한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