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주보, '정비사업자금 대출보증 상품 설명회' 열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2초

대주보, '정비사업자금 대출보증 상품 설명회' 열어 24일 대한주택보증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열린 '정비사업자금대출보증 상품설명회'에서 강병권 금융사업본부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대한주택보증(이하 대주보)은 24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현대건설 등 20개 건설사 실무자 40여명을 초청해 '정비사업자금 대출보증 상품 설명회'를 개최했다.


상품설명회는 재건축·재개발·리모델링 등 정비사업 시장 활성화를 추진 중인 정부의 도시재생 정책에 부응하고 고객사의 보증상품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대주보는 이 자리에서 정비사업 추진에 필요한 실무정보와 보증절차를 안내하는 한편 대주보의 주택업계 지원 역할에 대한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정비사업 대출보증은 조합(조합원)이 금융기관에서 재개발·재건축 등 도시정비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할 때 이용할 수 있다. 건설사는 대출금에 대한 연대보증 부담을 줄이고, 조합은 사업비 조달금리를 절감해 사업성을 높일 수 있다고 대주보는 설명했다. 지난 2012년 첫 선을 보인 후 지난해 말까지 4조3000억원의 보증을 공급했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