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앱 최강자는 "다운은 구글 플레이- 매출은 앱스토어"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5초

앱 최강자는 "다운은 구글 플레이- 매출은 앱스토어" 사진출처 : 앱애니(AppAnnie) / 폰아레나(phonearena)
AD

[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앱 다운로드 건수에서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애플 앱스토어를 이겼고, 유료 앱 판매 건수에서는 애플 앱스토어가 구글 플레이 스토어를 이겼다.


18일(현지시간) 폰아레나(phonearena)에 따르면 앱 시장조사 기관인 앱애니(AppAnnie)가 지난 1분기 앱 시장을 조사한 결과 안드로이드 플랫폼인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애플 앱 스토어보다 다운 건수가 45%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작년 4분기 35% 격차를 더 벌린 것이다.


그러나 매출 측면에서는 결과가 뒤집혔다. 애플 앱스토어 매출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매출보다 85%나 더 많았다.

미국과 영국에서의 격차는 점점 더 좁아지고 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의 매출은 전분기 대비 미국에서 55% 증가했고, 영국에서는 25% 올랐다.


게임앱이 가장 인기가 높았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매출의 90%를 게임앱이 올렸고,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게임앱이 75%의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 다운로드 건수 역시 게입앱이 양쪽 모두에서 1위를 차지했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