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3.0' 출시
[아시아경제 이정민 기자]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기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새로운 형태로 대폭 업데이트한 ‘모바일 3.0’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모바일에만 단독으로 적용됐다. 모바일이 전체 매출의 60%를 넘어서는 등 PC보다도 더 중요한 플랫폼으로 떠올랐기 때문이라고 티몬은 설명했다.
티몬 모바일 3.0의 특징은 사용자의 편의성을 크게 끌어올렸다는 점이다. 가장 큰 변화로 사용자 편의를 위해 UI가 달라졌다. 상단과 하단의 고정 메뉴를 좌측으로 옮겨 콘텐츠를 명확히 볼 수 있도록 했다. 상품 카테고리 역시 드로어로 넣어 한번에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사용자의 행동패턴을 기억해 반영해주는 기능 도입도 이번 티몬 모바일 3.0의 변화이다. ‘최근 본 상품’과 ‘자주 본 카테고리’ 기능 도입으로 사용자는 자신이 이전에 보았던 상품과 자주 가는 카테고리를 한번에 접근할 수 있게 됐다. 이전에는 별도 메뉴로 숨겨져 있던 검색창과 카트기능을 홈 상단에 고정 배치함으로써 쉽고 빠르게 원하는 상품들을 찾고 한꺼번에 결제할 수 있게 됐다.
신승학 티몬 크리에이티브센터장은 “본격적인 모바일 커머스 시대를 맞아 고객들이 더 편하고 빠르게 모바일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정민 기자 ljm10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