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대웅제약은 16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보툴리눔톡신 제제 나보타(NABOTA) 국내 발매를 기념해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글로벌 시장을 공략할 것을 강조했다.
나보타는 대웅제약이 5년간 연구 끝에 자체 개발한 보툴리눔톡신 제제다. 지난해 10월 미국 에볼루스(Evolus)사와 판매 계약 체결을 시작으로 유럽, 중동, 아르헨티나, 남미 시장 등 현재까지 약 7000억원 규모의 누적 수출 판매 계약액을 기록했다.
‘나보타의 임상3상 시험 결과’를 발표한 대웅제약 메디컬실 김학준 실장은 "나보타를 중등증 이상의 미간주름 시험 대상자에게 투여했을 때 우수한 주름개선 효과를 나타냈다"며 "안전성 측면에서도 경쟁사 대비 차이를 보이지 않아 유효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말했다.
크리스토퍼 마모(J.Christopher Marmo) 에볼루스 최고경영자는 "대웅제약 나보타의 글로벌 경쟁력은 고순도의 품질에 있다"며 "이미 다른 제품이 선점해 있는 보툴리눔톡신 시장에 뛰어든 이유는 제품의 품질력에 큰 자신감이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종욱 대웅제약 이종욱 사장은 “개발 단계부터 품질력으로 승부한다는 사명감으로 시작한 나보타가 드디어 국내 발매를 통해 세계시장 석권의 포문을 열게 됐다”며 “국내 바이오신약 1호를 개발한 회사로서 30년간 축적한 바이오 기술의 노하우로 만든 나보타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 시장에서는 출시 첫 해 100억원의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나보타는 현재까지 60여개국과의 수출 계약에 성공했으며 2015년까지 100개 이상의 국가에 수출하는 것을 목표로 다수의 글로벌 제약사와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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