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스쿨 봄학기 영유아 수강생 전년比 27% 증가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정부의 무상보육 정책이 영유아 교육 증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나타났다.
1일 홈플러스는 지난달 31일 마감된 평생교육스쿨 봄학기 강좌에서 영유아 수강생이 전년 동기 대비 27% 증가해 15만9847명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대형마트 문화센터 한 학기 영유아 수강생이 15만 명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기존 정부 무상보육비 지급대상은 보육료의 경우 소득하위 70% 가정의 0~5세, 양육수당은 차상위계층(소득하위 15%) 가정의 0~2세 아이에 한정됐다. 하지만 지난해 3월부터 신청한 모든 가정의 0~5세 자녀로 확대되면서 영유아 교육 관련 소비도 증가한 것으로 마트 측은 분석했다.
특히 케이크 만들기, 밀가루 놀이, 퍼포먼스 미술 등 체험 위주의 1회성 특강은 전년 대비 88% 증가, 어린이집 중심의 일반적인 교육을 넘어 자녀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하려는 부모들의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따라 홈플러스는 6월 시작되는 여름학기 강좌에서 영유아 강좌수를 더욱 늘리는 한편, 엄마랑 신나는 야구교실, 바른 먹거리를 위한 산지체험, 글로벌 직업체험 교실 등 특화강좌를 신설할 계획이다.
오지선 홈플러스 평생교육스쿨팀 차장은 "장기불황과 강제휴무 영향에도 불구하고 아이들을 위한 소비와 투자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문화예술 강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