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제3기 광산구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 첫걸음 내딛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광산구, 추진단 꾸리고 욕구자원조사 결과분석회 개최"

제3기 광산구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 첫걸음 내딛다 제3기 광산구지역사회복지계획 추진단 위촉식 장면
AD


[아시아경제 조재현 기자 ]광주 광산구(구청장 민형배)가 2015년부터 2018년까지 민선 6기에 시행될 제3기 광산구 지역사회복지계획 수립을 위한 작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광산구는 지난달 20일 광주여자대학교 이형하 교수를 민간 부문 단장으로 위촉하고, 광산구 지역사회복지협의체 관계자와 공직자 등 모두 44명으로 추진단을 꾸렸다.


또 민형배 구청장과 이형하 단장 등 고위관리자 인터뷰, 민간·공공 부문을 아우르는 ‘FGI(Focus group interview: 시장조사나 여론조사를 위해 각 계층의 소수 대표자를 대상으로 하는 인터뷰)’를 진행해 각계각층의 의견을 비전 수립에 반영했다.

지난달 31일에는 광산구와 지역사회복지협의체가 함께 실시한 주민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광산구에 맞는 복지욕구자원이 무엇인지 결과 분석회를 갖는 등 제3기 광산구 지역사회복지계획의 내실화를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추진단 관계자는 “이번 3기 복지계획은 먼저 비전을 또렷하게 설정하고, 핵심과제를 체계적으로 발굴한다는 점에서 지난 1~2기보다 진일보했다”며 “추진단이 보다 주체적으로 활동해 현장성과 전문성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추진단은 1일부터 오는 10일까지 구민들을 대상으로 복지비전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조재현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